CEP 프로그램


CEP – Community Engagement Program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 – 빙햄튼 대학교

 

 http://www.binghamton.edu/aaas/cep/index.html

 

Community Engagement Program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 이하 CEP) 학생들의 자기계발, 사회 공헌, 또한 성공에 대한 열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성장시키는 대학교 수강과목 기반의 구조화된 프로그램입니다. CEP는 학생과 지도교수, 또한 여러 단체, 기관 등과의 직접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전통적인 “교실”에서의 교육을 “실제 사회”로 적용, 연결하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당신이 “학교”와 “사회”, 즉 대학과 그의 사회공헌 간의 괴리를 줄여나가는 것의 참된 가치를 인지하고 있다면, CEP의 프로젝트를 통하여 교육, 인문학, 사회과학, 과학, 그리고 비즈니스 등의 여러 분야에 관련된 적성을 계발할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프로그램 지도교수

 

Lisa Yun (예일 대학교 예술 학사, 텍사스 대학교 박사)은 영문학과 동양연구학 교수입니다. 그녀는 초기 중국인의 미국 이민 역사를 기록한 획기적인 연구의 서적 “Coolie Speaks” (템플 대학교 출판, 2008)의 저자입니다. 또한 학교내 증오범죄(campus hate crime), 이인종 자유화 운동 (cross racial liberatory movements), 그리고 아프리카계 아시아인 문화,정치학에 대한 주제로 많은 저서를 출판한 바 있습니다. 그녀는 현재 문학, 문화, 인종, 아시아계 미국인, 아시아인 이산가족 에 중점을 둔 과목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그녀의 학생들은 법률, 교육, 공익사업, 예술, 과학 연구, 약학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Lisa Yun 부교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빙햄튼 대학교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진행 정보:

1세대

2011년 봄학기에 Raymond Eng, Mark Lim, Letian Xia, 그리고 Antia Guo 이렇게 4명으로 구성된 그룹의 학생들이 브룸 카운티에 거주하는 이민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고안했으며 50페이지 분량의 “빙햄튼 거주 이민자의 고용 및 기본적인 지역자원” 를 작성하였습니다.

2세대

2013년 봄학기엔 또다른 4명의 학생 그룹 (Calli Rothberg, David Sh Wang, Mehjabenn Hassan, Dain Han)이 이 프로젝트의 확장 가능성에 주목, 웹사이트 개설을 결정하였습니다. 브룸 카운티에 새로 이민 오는 사람들이 생활에 대한 모든 정보를 가능한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좀 더 많은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정리, 요약하였습니다.

3세대

2013년 가을학기엔 이전 그룹에서 남은 두 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젝트를 이어나가며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WordPress라고 하는 전문 웹 서비스로 이전하며 독립 도메인을 획득하였습니다. 그들은 컴퓨터 관련 전공자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의욕과 열정으로 이 일을 해냈습니다. 그리고 이 곳이 그 새로운 웹사이트입니다.

4세대

2014년 봄, 새로운 그룹의 학생 4명이 이 프로젝트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브룸 카운티의 새 이민자들을 위한 가이드가 영어로만 제작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들은 영어에 친숙하지 않은 외국인 이민자들을 위해 이 웹사이트를 다른 언어로도 번역하여 공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멤버들의 각기 다른 국가 출신이라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하였고, 이 웹사이트는 영어 외에도 스페인어, 프랑스어, 그리고 한국어로 번역되어 4개국어를 지원하며 더욱 사용자 친화적인 웹사이트로 탈바꿈하였습니다. 번역 프로젝트를 맡은 그룹은 Marcol Rodriguez, Stephanie Ochoa, Natasha franie, Taehyun Joshua Yoo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현재 새롭게 바뀐 브룸 카운티 이민자 가이드를 보고 계십니다.

 

Broomeimmigrantguide.org.